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올해 6월 태국 현지서 상담회 연다

2025-03-08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 계획 발표

6월 중 태국 현지 시장개척단 통한 상담회

10월, 국내에서 글로벌 바이어 초청 예정

국내 화장품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2025년도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참가사 모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 사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B2B·B2C 비즈니스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발표에 따르면 올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올해 ‘태국 현지 상담회(시장개척단 / 6월 예정)’과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국내 개최 / 10월 예정) 및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운영 지원’으로 운영된다.

또한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참여 기업은 태국 현지 바이어 상담회와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프로그램별로 각각 모집할 계획이다.

먼저, 태국 현지 바이어 상담회(시장개척단)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17일까지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화장품산업정보포털(올코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국내 화장품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원활한 수출 활동을 위해 ‘태국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기업과 CGMP, ISO22716 등 화장품 생산·품질 관련 인증서를 보유한 기업은 우대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별로 준비사항을 점검한 후,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의 홍보가 진행되며, 바이어-기업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태국 현지 상담회(6월 예정)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모집하는 태국 현지 상담회의 참여기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 10개사 내외로, 항공권은 기업에서 부담해야 하며, 최대 2인까지 현지 숙박 등이 제공된다.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국내 개최)는 10월 중 개최 예정으로 참여 기업은 5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연구원 박상훈 실장은 “기업 수요조사 등을 통해 태국 현지 상담회(시장개척단)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등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지난해 해외 바이어 온·오프라인 상담회 운영을 통해 약 40억원의 수출 계약을 추진하였으며, 인플루언서 행사도 함께 진행해 참여 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국내 K-뷰티 체험 홍보관(뷰티 플레이)에서는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바이어 상담회 및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등을 진행해 기업의 수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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