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은 온라인 이벤트 제작 서비스 '디프로모션'을 연동해 자사몰 운영 브랜드의 이벤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임웹은 브랜드 오너가 전문적인 기술 지식 없이도 웹사이트와 자사몰을 쉽게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마케팅·결제·물류 등 온라인 사업 운영 시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부가 서비스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연동한 디프로모션은 고객 참여와 회원 전환을 돕는 이벤트 마케팅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룰렛, 스크래치, 틀린그림찾기, 퀴즈, 래플(추첨) 등 다양한 유형의 템플릿을 제공해 클릭 몇 번으로 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당첨자 선정과 리워드 지급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가 가능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디프로모션 연동으로 아임웹 고객사는 기획 및 제작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회원별 응모 조건 설정, 적립금 사용 및 적립 등 자사몰 회원 데이터를 이벤트 운영에 활용할 수 있어 브랜드 맞춤형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재접속 횟수, 참여 횟수 등 이벤트 참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효율적으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관계 구축은 자사몰 성장의 핵심 요소다. 디프로모션과의 연동으로 아임웹 고객사들이 고품질의 이벤트로 잠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회원으로까지 전환해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사몰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동해 고객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편리한 웹사이트 제작 및 커머스 운영 환경을 제공해 누적 80만개 이상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편리한 주문 관리 시스템과 광고·CRM 등 손쉬운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사업 확장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연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사들의 누적 거래액이 5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