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 美 바이오 기업 지분 41억원에 인수

2024-10-08

SK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 소재 바이오 기업 '피나 바이오솔루션스'에 300만 달러(약 41억원)를 투자해 일부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밝혔다.

8일 피나 바이오솔루션스는 2006년 설립된 바이오 연구개발(R&D) 전문 기업으로, 폐렴구균·수막구균·장티푸스 등 예방에 활용되는 접합 백신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피나 바이오의 단백질 운반체 'CRM197'을 도입해 자사의 접합 백신 예방 효과를 높이고, 고수율 공정으로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CRM197은 감염병 예방을 유도하는 항원에 접합해 강한 면역 반응이 일어나도록 돕는 기술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6월 독일 백신 위탁생산 기업 IDT 바이오로지카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7월 단백질 제조 기술인 효모 배양 시스템을 개발한 미국 바이오 기업 선플라워의 지분을 조건부 인수한 바 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피나 바이오와의 중장기 협력을 통해 개발 중인 백신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경쟁력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