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3개 본상 수상

2025-03-10

'프로젝트:H', '삼립약과' 등 브랜딩 분야

타이포그래피 '크리미 화이트 폰트' 수상

SPC삼립은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 작품이 본상(위너)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iF 디자인어워드는 1954년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경연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는 66개국에서 1만1,000여개 작품이 출품돼 총 9개 부문, 82개 분야에서 131명이 엄격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삼립이 출품한 디자인 가운데선 브랜딩 분야에서 '프로젝트:H', '삼립약과'가 선정됐다. 프로젝트:H는 저당 베이커리 브랜드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친환경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심플한 디자인과 소재로 표현하고 컬러 레이블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브랜딩을 구축했다. 전통 간식을 K-디저트로 확장하기 위해 리브랜딩한 삼립약과는 둥근 외형과 꿀이 맺히는 듯한 질감을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개발해 독창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는 '크리미 화이트 폰트'가 수상했다. 정통크림빵 60주년을 기념해 재미 요소와 현대적인 감성을 담아 개발된 서체로, 휘핑 크림의 부드러움을 닮은 모양과 받침을 한 줄로 풀어 리드미컬한 운율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고객 친화적 디자인을 강화해 디자인 경영 체계를 확립하고자 한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입증됐다"며 "고객들에 친밀하게 다가가기 위한 디자인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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