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거래액 53% 최다…"수분크림·스낵 인기, 국가별 소비 트렌드 뚜렷"
글로벌 셀러 1만6천명 참여·상품 45만개 판매…"해외 직진출 전략 가속"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G마켓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를 통한 해외 판매에서 초반부터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동남아시아 5개국에서 진행된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 프로모션에서 G마켓의 K셀러 상품 판매액과 판매건수가 크게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건수는 전주 동요일 대비 4배 이상(319%) 증가했고, 총 거래액은 292% 늘었다. 특히 행사 첫날인 10일 오픈 직후에는 거래액이 전주 같은 시간대보다 8배 이상(780%) 폭증했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셀러는 단일 품목만으로 행사 기간에 1만 개 이상 판매하며 거래액이 770% 증가했고, 뷰티 카테고리 셀러 또한 5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인기 상품 순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기준 최대 거래액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과자·스낵' 등 가공식품이 그 뒤를 이었다. 국가별로는 필리핀이 전체 거래액의 53%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으며,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필리핀에서는 믹스커피·초코과자 등 가공식품, 싱가포르에서는 스킨케어·바디크림 등 뷰티제품, 말레이시아에서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 주문이 많았다.
G마켓은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합작법인(JV)의 글로벌 유통망을 기반으로 K셀러 해외 진출을 확대할 계획으로, 지난 10월 라자다와 판매 제휴를 공식화한 바 있다. 현재 G마켓 글로벌 판매 참여 셀러는 1만6,000여 명이며, 이 중 7,000명 이상이 라자다를 통한 온라인 수출을 진행 중이다. 판매 중인 K상품 수는 약 45만 개에 달한다.
G마켓 관계자는 "라자다 판매 연동 후 한 달 만에 해외 플랫폼 직진출 전략의 효과가 확인됐다"며 "해외 소비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와 마케팅 강화를 추진해 글로벌 판매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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