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네이버 "AI 광고 수익화, 검색 광고와 유사 수준 달성 가능"

2025-02-07

김남선 네이버 CFO "구글 사례 참고해 광고 효율성 확보 계획"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가 AI 서비스 확대에도 광고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남선 네이버 CFO는 7일 열린 2024년도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AI 도입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1년 이상 AI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온 구글의 사례를 보면 AI 노출이 많아져도 광고 수익화 정도는 기존 검색 광고와 유사한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김 CFO는 "네이버도 인프라 엔지니어링을 통해 추론 효율 향상에 계속 집중하고, AI 브리핑 출시 이후에도 광고 수익화를 기존 파워링크와 유사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노력한다면 마진에는 특별히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dconnect@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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