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 주최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기업 및 브랜드 52개 선정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넘어,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흐름과 가치를 반영한다. 특히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가치 소비’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브랜드의 신뢰도와 사회적 책임은 소비자 선택에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만족 경영으로 건전한 소비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알리기 위해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을 진행했다. 올해는 특히 지속 가능한 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사례를 평가 항목에 포함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 52개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 과정은 ㈜애드몽스가 발족한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 주최로 진행됐으며, 중앙일보가 후원했다. 객관성과 공신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소비자 충성도 ▶소비자 만족도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 4대 항목에 기반을 둬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 관계자는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브랜드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에 선정된 기업들은 11월 28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식적으로 상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