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포레스터 ‘2025년 3분기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

2025-07-29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Check Point Software Technologies Ltd.)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5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Forrester Wave™: Zero Trust Platforms, Q3 2025)’ 보고서에서 리더(Leader)로 선정됐다.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개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 공급업체를 평가한 결과로, 체크포인트는 네트워크,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보안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메시(Mesh) 기반의 통합 예방 중심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체크포인트는 특히 네 가지 핵심 기능 평가 항목인 ▲중앙 집중형 관리(Centralized Management) ▲최소 권한 액세스 실행(Least-Privileged Access Enforcement) ▲세분화 및 제어(Segmentation and Control) ▲배포(Deployment)에서 모두 최고 점수인 5점을 획득했다. 전략 부문에서도 ▲로드맵(Roadmap) ▲지원 서비스 및 제품(Supporting Services and Offerings) 항목에서 만점 평가를 받았다.

체크포인트의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나탈리 크레머(Nataly Kremer)는 “이번 포레스터의 평가는 초연결 시대를 위한 AI 기반 일관형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제공하는 체크포인트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당사의 AI 기반 인피니티 플랫폼(Infinity Platform)은 중앙 집중형 관리, 지능형 정책 실행, 그리고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의 유연한 구축을 통해 사용자, 자산, 데이터를 어디서든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는 보고서에서 체크포인트가 로컬 네트워크 보호에 적합한 중앙 집중형 통합 보안 플랫폼을 찾는 기업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동시에 예방 중심 전략을 핵심으로 삼고 있는 체크포인트는 고객의 인프라를 최신 위협으로부터 선제적으로 보호하고, 제로 트러스트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리더 선정은 체크포인트가 추진해온 ‘예방 우선 보안 전략(Prevention-first Security Strategy)’의 성과를 보여주는 지표로, 조직이 AI 기반의 지능형 위협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레스터는 보고서 내에서 특정 기업이나 제품을 공식적으로 보증하지는 않지만, 독립적인 분석 결과에 따라 시장의 방향성과 기술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그 영향력은 크다. 체크포인트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의 핵심 플레이어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