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아핀은행, '이슬람 디지털 자산 펀드' 출시 계획

2024-07-03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말레이시아의 아핀은행(Affin Bank)이 현지 최초로 이슬람 디지털 자산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2일(현지 시각) 크립토뉴스는 현지 매체를 인용하여 아핀은행이 올해 3분기에 크로스 라이트 캐피탈 퍼포마 디지털 자산 펀드(Cross Light Capital Performa Digital Asset Fund)의 이슬람 버전을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샤리아 준수 펀드 및 이슬람 펀드라고 불리는 이 펀드는 이슬람 법을 따르는 투자 옵션을 제공한다. 이 펀드는 샤리아 법이 금지하는 이자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자산 관리 책임자인 캘빈 구 쳉 유(Calvin Goon Cheng Yu)에 따르면 이 목표는 자산 관리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현될 예정이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6만 9000달러에서 6만 달러로 떨어진 현재 시장 침체를 디지털 자산 매수 기회로 보고 있다"라며 "이슬람 상품이 전통적인 주식, 채권, 금을 넘어 투자를 다각화하는 좋은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아핀은행은 말레이시아 최초의 디지털 자산 펀드를 출시하기 위해 현지 투자 회사인 크로스 라이트 캐피탈과 협력했다. 퍼포마 디지털 자산 펀드는 부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상장지수펀드(ETF) 및 상품(ETP)을 통해 디지털 자산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