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美 경제지 선정 세계 최고 은행서 국내 3위 달성

2024-07-05

포브스∙CNBC 조사... 전 세계 소비자 대상

광주은행은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와 CNBC가 선정한 세계 은행 순위에서 국내 3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포브스와 CNBC는 각 나라별 최고의 은행을 선정하기 위해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와 협력해 전 세계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포브스는 미국·영국·일본 등 33개국 4만90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해 ‘2024 세계 최고의 은행’에 403개 은행을 선정했다. CNBC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2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0개 은행을 ‘2024 아태지역 최고 은행’으로 선정했다.

포브스와 CNBC는 은행 평판을 중심으로 조사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와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를 질문했다. 그러면서 ▲신뢰성 ▲이용약관 ▲고객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금융 자문 등 5가지를 직접 조사해 신뢰도를 높였다.

광주은행은 각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에 이어 국내 3위를 기록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광주은행의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 세계에서도 높이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