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자산운용,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테마로테이션’ 목표전환형 랩 4호 출시

2025-10-28

쿼터백자산운용은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미국주식 ‘테마로테이션’ 목표전환형 랩 4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운용 시작일은 11월 5일이다.

앞서 ‘테마로테이션’ 목표전환형 3호는 약 100억원을 모집했으며, 나비타스 반도체 등을 포함한 혁신 성장주의 성과 기여로 약 두 달 만에 목표수익률 10%를 달성했다.

해당 상품은 쿼터백자산운용의 데이터 기반 미국주식 ‘테마로테이션’ 전략을 토대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운용이 종료되는 목표전환형 구조다.

포트폴리오는 경기 국면에 따라 유망한 테마 및 업종에 약 70%, 미국 시가총액 상위주에 약 30%를 배분한다. 시장 상황에 맞춰 방어와 공격의 비중을 규칙에 따라 능동적으로 전환하며 투자 기회를 포착하고,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운용이 종료된다.

쿼터백자산운용의 ‘테마로테이션’ 전략은 미국 경기 사이클을 탑다운으로 판단하고 종목을 바텀업 정량평가로 선별하는 100% 규칙 기반(rule-based investing) 운용이다. 기존 액티브 매니저의 주관이나 감정 개입 없이 데이터에 근거해 포트폴리오를 운용해 일관성과 객관성을 지향한다.

쿼터백자산운용 조홍래 대표는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목표전환형 랩 3호의 조기 달성과 고객 수요를 바탕으로 4호를 선보이게 됐다.”며 “정해진 규칙에 따른 데이터 기반 운용으로 투자자의 의사결정 부담을 낮추고,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 종료되는 구조를 일관되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쿼터백자산운용 ‘테마로테이션’ 목표전환형 랩 4호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