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국회 K-스포츠문화포럼' 대표의원 활동

2024-07-08

여야 의원 26명 구성 연구단체 등록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 갑)은 22대 국회 연구단체 ‘K-스포츠문화포럼’을 구성하고 대표의원으로 활동한다고 8일 밝혔다.

국회의원 연구단체는 국회의장이 신청을 받아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등록승인이 완료되며, 국회의원 10인 이상의 정회원으로 구성된다. 국회 K-스포츠문화포럼은 임오경 대표의원을 포함해 정회원 12명, 준회원 14명 등 총 26명의 여야 국회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했다.

포럼은 향후 소속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국민의 스포츠 참여 증대,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의제 발굴과 정책 수립, 21세기 신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인 K-스포츠산업의 진흥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입법적, 정책적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임오경 의원은 “K-스포츠 문화 확산과 산업 진흥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 나아가 스포츠복지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국회 차원에서 탄탄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K-스포츠문화포럼은 오는 24일 국회 대회의실에서 창립 세미나를 개최한다. 창립 세미나는 토크 콘서트와 국민체력 관련 전시, 체험부스 마련 등 참여형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수도권 지역신문 열독률 1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