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2024년 교직 분야 보수교육 마지막 모집

2024-09-22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이 직업능력개발 훈련 교·강사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2024년도 교직분야 보수교육 마지막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훈련 교·강사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에 따라 훈련 과정에 참여하고 훈련생을 가르치는 교·강사다. 매년 주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의무 대상과 대상별 의무 시간을 살펴보면 기초교육은 국가기간·전략사업직종훈련, 일반계좌제훈련, 일반고특화훈련, 사업주 위탁훈련 등에서의 강의하려는 자는 매년 2시간 이상 필수 이수해야 한다.

기본교육 국가기간·전략사업직종훈련, 일반계좌제훈련, 일반고특화훈련, 사업주 위탁훈련 등에에서 연간 15일과 140시간을 초과해 강의하려는 자는 매년 12시간 이상 필수적으로 받아야한다.

전문교육은 훈련 교·강사 중에서 강의 외 전문업무(훈련생 평가 관련 등)를 수행하고자 하는 자는 매년 8시간 이상 선택 이수해야 한다.

9기 교직분야 보수교육은 25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 훈련 교·강사들에게 필요한 역량과 수준, 다양한 교육 형태(온라인학습, 집체 등)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2024년도 마지막 교직분야 보수교육으로 교육이 필요한 훈련 교·강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교육과정 신청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