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피부 노화 고민? 피부 속 탄력 채우는 미희콜라겐주사 도움

2024-07-04

뷰티업계의 트렌드가 노화를 거부하고 젊은 상태를 유지하고자 했던 안티에이징에서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들고자 하는 ‘슬로우에이징’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과 등에서도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들이 주목받고 있다.

본연의 피부 건강을 복원하고 관리하기 위해 콜라겐 부스터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의 약 90%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20대 이후에는 생성되는 비율이 매년 1%씩 감소하게 되어 노화의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콜라겐 부스터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볼륨감을 채워주고 자연스러운 노화 개선을 도와주는 시술이다.

이러한 콜라겐 부스터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 시술 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 상태 및 노화 정도 등을 면밀히 점검한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눈 밑 꺼짐, 볼 꺼짐, 팔자주름이 고민일 때는 피부 속부터 탄력을 채워 주름 및 볼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희콜라겐주사’가 효과적이다.

미희콜라겐주사는 히알루론산 HA(Hyaluroinc Acid)성분을 주입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움푹 꺼진 부위, 주름이 생긴 부위에 볼륨을 주어 개선하는 콜라겐부스터 시술이다. 즉각적인 볼륨을 생성하는 일반적인 필러와는 다르게 콜라겐이 조직 내에서 생성되며 피부 안에서부터 볼륨이 차오르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럽고 밸런스 있는 얼굴 볼륨 생성, 주름 개선에 용이하다. 짧은 시술 시간으로 일상 복귀가 빠르고 붓기나 통증을 최소화하기에 바쁜 일상 속 자연스러운 효과를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러한 미희주사는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눈 밑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노화의 과정에서 눈 밑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지지 구조의 역할을 하는 안와격막이 약해지면서 눈 밑으로 지방이 내려와 볼록하게 쌓여 다크서클이 나타나게 된다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을 도모하곤 한다.

그러나 수술적인 방식으로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직접 절개하는 기존 방식은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고, 지방을 너무 많이 제거한 경우 재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비수술적 방법으로 눈밑꺼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 원장은 “미희주사는 피부 노화의 원인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얼굴에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탄력 개선에 효과를 주는 시술”이라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 노화 정도 등을 고려해 섬세하게 주입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시술 효과를 높이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 시술을 받아야 한다”며 “정품, 정량 사용을 준수해 시술하는지, 시술 후 세심한 사후 관리를 진행하는지 등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