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라스체크-한양대 창업지원단, 국내 창업생태계 활성화 MOU

2024-07-04

업무 관리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가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국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3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혁신 창업기업 성장지원 및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상호 협력의 의지를 확인했다. 이번 협약으로 마드라스체크는 플로우 1년간 무상 제공으로 국내 창업생태계 활성화 기여와 창업기업들의 초기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한양대학교는 국내 사립대 최초로 산학협력단을 설립하고, 국내 대학 중 최고 수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1위 벤처창업 CEO 배출 대학으로, 571개의 벤처기업을 배출했으며 창업 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마드라스체크의 플로우는 △AI 템플릿 추천 △업무일지 자동화 △프로젝트 이슈처리 △일정시각화 △실시간채팅 △데이터공유 △문서관리 △간트차트 △OKR 목표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툴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초 올인원 협업툴이다. 단순 메신저가 아니라 프로젝트 중심으로 모여 최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목표지향적’ 업무 관리를 돕는 것이 차별화된 기능이다.

또한 ‘AI 기능’을 결합하여 AI 기반으로 업무 히스토리를 시각화하여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준다.

류창완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지원하는 창업기업들이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CEO는 "협업툴 플로우를 활용한다면 창업기업도 초기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창업가로서 더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드라스체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에 업무 관리 협업툴 플로우를 지원해, 국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