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민간단체 자유민주평화통일 활동 지원 사업 공모 실시

2025-02-03

[뉴스서울] 통일부는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국내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2025년 민간단체 자유민주평화통일 활동 지원 사업(예산 : 5억원)」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을 위한 지원자격은 공고일인 2월 3일을 기준으로 통일부에 등록된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3가지 사업유형(△자유·통일 담론확산 △통일인식 제고사업 △통일문화 진흥사업)을 바탕으로,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선정하여 총 5억원(단체당 최대 2억원)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 다만, 금년에는 광복 80주년 계기 미래세대 통일인식 제고를 위해, ‘광복 80주년 연계 통일공감대 사업’과 ‘미래세대 통일인식 제고 관련 사업’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4년 2월 3일부터 2024년 2월 21일까지 19일간이며,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보조금사업자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통일부 홈페이지 및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통일부는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국민들이 좀 더 친숙하게 통일 논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