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가 ‘레전드’ 박찬호와 함께 또 한 번의 야구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선보였다.
모나미는 ‘팀61’과 함께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30주년을 기념,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굿즈 ‘153 리스펙트 리파인 박찬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박찬호 선수의 스포츠매니지먼트사인 팀61과 함께 한 것으로, 그의 메이저리그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며 개척자 역할을 한 그의 전설적인 발자취를 기리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대한민국의 첫 번째 볼펜을 만든 모나미와 첫 메이저리거인 박찬호 선수가 만났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모나미는 덧붙였다.
이번 컬래버 제품은 △153 리스펙트 리파인(프리미엄 유성볼펜) △육각 케이스 △지함 패키지 △속지로 구성했다. 특히 진그레이 컬러의 메탈 바디에는 박찬호 선수의 슬로건인 ‘Follow Your Dreams!’라는 문구를, 볼펜 노크에는 선수의 이름과 그의 상징인 등번호 ‘61’을 각각 친필로 각인했다.
잉크 컬러는 블랙, 1.0㎜ 필기선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이 특징이다. 모나미의 고급 리필심(FX 4000)과도 호환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심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굿즈 출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 선수의 전설적인 업적을 기린다는 점에서 굉장히 뜻깊다”면서 “모나미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차별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모나미는 올 해와 지난 해 LG트윈스 굿즈들을 선보이며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