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김민주(MINJUKIM)가 영화 ‘위키드’를 만났다.
패션 브랜드 ‘민주킴(MINJUKIM)’이 유니버설 픽쳐스의 뮤지컬 영화, ‘위키드(Wicked)’와의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위키드의 스토리와 명장면들을 민주킴 특유의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아트웍으로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영화 속 등장인물은 물론 영화를 상징하는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몽환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비즈, 오간자 등의 소재를 활용한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위키드의 세계에 들어온 듯한 판타지를 연출했다. 화사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위키드 후디’와 엘파바의 망토에서 영감을 받은 ‘페어리 윙 더플 백’을 비롯해 스크런치와 키 홀더 & 백 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스티커와 포스트 카드 등의 문구류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위키드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민주킴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위키드 후디’는 블랙 바탕에 조화롭게 믹스된 그린과 핑크 컬러의 그래픽이 환상적인 무드를 선사하고, 그 위를 수놓은 크리스탈 큐빅이 낭만적이고 동화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전면 하단에는 글린다와 엘파바의 우정을 나타내는 ‘Pink goes good with green’이라는 텍스트로 특별함을 더했다.
엘파바의 망토에서 영감을 받은 ‘페어리 윙 더플 백’은 민주킴의 아카이브 퀼팅 원단에 삼각형의 오간자를 더해 날개처럼 흩날리는 망토의 실루엣을 표현했다. 또한 자카드와 샤 소재의 레이어드로 위키드의 매지컬한 분위기를 담은 ‘레이어드 스크런치’는 이번 협업을 상징하는 펜던트와 꽃 모양의 스와로브스키 원석으로 우아하면서 화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민주킴의 시그니처 아이템 중 하나인 ‘아크 퍼 키홀더 & 백 참’은 엘파바의 강력한 매력을 담아 새롭게 탄생했다. 동글동글한 얼굴과 귀여운 곰돌이 귀 모양에 엘파바를 떠올리는 초록색 눈과 실버 펜던트, 꽃 장식 등으로 유니크하게 연출했다.
민주킴과 위키드 협업 컬렉션은 민주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서울 안국동에 위치한 민주킴 쇼룸을 통해 단독으로 만날 수 있고, 쇼룸에서는 이번 협업을 위한 리얼 드로잉과 아트웍들을 함께 선보이며 스테이셔너리 제품의 구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