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한진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동참

2025-04-01

한진은 조현민 사장이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저출산과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와 관련한 문제를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 사장은 허윤홍 GS건설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참여자로 공성아 안다르 대표를 추천했다.

한진은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와 사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장려할 뿐만 아니라 배우자가 출산한 경우에도 ‘아빠 육아휴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가족돌봄·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운영해 편안한 가정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축하 선물을 제공하고 매년 가정의 달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연말 시즌에 직원 부모와 자녀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기프트 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 출근 시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와 정시 퇴근 캠페인, 엄마·아빠 직장에 자녀들을 초대해 부모님과 뜻깊은 시간을 나누는 패밀리데이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며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