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헤란로 소재 강남N타워로 확장 이전
신규 인력에 필요한 업무 공간 화보 목적
임직원 업무 환경 개선해 생산성 증대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 근무 만족도 UP
국내 화장품 인디브랜드 스킨1004를 운영하는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하 크레이버)이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강남N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하며 직원 복지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크레이버는 전 세계 110여국에 진출한 대표 K-뷰티 브랜드 ‘스킨1004’를 비롯해 ‘커먼랩스’, ‘좀비뷰티’와 B2B 뷰티 전문 커머스 플랫폼 ‘UMMA’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대표 브랜드인 스킨1004는 최근 5년간 연평균 162%의 성장률로 작년 매출 2,800억원, 영업이익 770억원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사옥 이전은 사세 확장에 따라 신규 인력에 필요한 업무 공간을 확보하고, 임직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해 생산성을 증대하고자 추진됐다.
강남N타워 11, 12층에 위치한 신사옥은 사무실과 미팅룸 뿐만 아니라 개방감 있는 라운지 등을 구성해 넓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설계됐다.
인테리어는 직원들이 오래 머물고 싶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무실에는 따뜻한 색감의 조명을 설치해 집중도를 향상했고, 미팅룸에 최신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라운지는 사막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직원들이 자유롭게 모여 휴식을 취하고 소통하며 협업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크레이버 관계자는 “신사옥을 임직원 중심의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 의지를 다지고 부서 간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적극 지원해 K-뷰티 전문사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레이버는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익 배분 성과급 외에도 장기 근속자에게 근속 수당과 유급 휴가, 원격 근무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시차 출퇴근제와 재택근무를 통해 근무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