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 맞은 SM...새 슬로건 '더 컬처, 더 퓨처'

2025-01-10

앞으로도 계속될 SM의 문화 헤리티지

K-POP의 새 미래를 향한 도약 다짐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1995년 2월 14일에 설립해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SM은 10일 '더 컬처, 더 퓨처'(THE CULTURE, THE FUTURE)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선포하고,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30주년 기념 필름을 오픈했다.

SM은 새로운 슬로건에 지금까지 쌓아 올린 문화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K-POP의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특히 이번 슬로건은 추후 발매되는 30주년 기념 앨범 '2025 에스엠타운 : 더 컬처, 더 퓨처'를 비롯해,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공연명 및 CI 등 창립 30주년 프로젝트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된다.

이날 SMTOWN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된 '아워 드림'에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V, 에스파, 라이즈, NCT WISH, 루카스, 나이비스 등 창립 30주년 기념 촬영에 참여한 총 65인의 모습이 공개됐다. 한편, SM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오는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을 개최한다.

oks34@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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