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창립 24주년 맞이 'KOSPO 윤리·인권 올곧음 실천대회' 개최

2025-04-02

임직원 합동 청렴실천 다짐

윤리·인권의식 공감대 형성

청렴 최우선 기업 문화 확산

한국남부발전은 2일 제24주년 회사 창립일을 맞아 사내 윤리·인권의식 확산과 내부통제 확립을 위한 임직원 합동 'KOSPO 윤리·인권 올곧음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경영진 주도로 진행된 '윤리경영·내부통제 바로세움 실천선언'에 이어 신입사원의 윤리‧인권경영 실천선언을 통해 전 임직원들의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고 윤리‧인권의식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어진 모범직원 시상에서는 조직별로 선정된 윤리·인권경영 활동 우수자 27명에 대한 공로를 포상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윤리·인권의식을 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동 남부발전 사장은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윤리와 인권의식,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며 "'나 하나쯤이야'라는 그릇된 생각과 행동으로 전 직원이 어렵게 쌓아 올린 공든 탑이 무너지는 일이 없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임직원의 청렴 의지를 전파하고 청렴 최우선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윤리·인권 활동 전개는 물론 조직내 수평적 문화를 제고해 지속가능한 윤리·인권경영을 지속 선도할 수 있도록 전직원이 합심해 노력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