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사랑의 PC' 기부로 ESG 경영 실천

2025-01-15

나주 지역아동센터에 재활용 PC 20대 기증

정보화 격차 해소 앞장

전력거래소는 15일 본사 1층 로비에서 불용 전산장비를 나주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증은 광주 사회적가치 매칭데이 사업의 일환이다.

ESG경영 실천과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전력거래소 불용PC 본체 40대와 모니터 33대를 재조립과 정비 과정을 통해 나주지역아동센터 10곳과 이룸시스템에 아동·청소년들이 정보화 교육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이룸시스템과, 초록우산 전남본부의 협조로 투명하게 이뤄졌다.

채영진 전력거래소 기획처장은 "이번 기부는 단순한 장비 지원을 넘어 정보화 격차 해소와 자원 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 경영의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수 이룸시스템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전력거래소와 함께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향후에도 불용 전산장비를 재활용 사업전개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 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