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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지난해 한섬과 현대퓨처넷의 신규 편입 영향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301억원으로 전년보다 117.1%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8535억원으로 86.7% 늘어났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액은 1조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4억원으로 134.8% 늘어났다.
현대홈쇼핑 별도 기준으로는 지난해 매출이 1조926억원으로 전년보다 1.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18억원으로 37.7% 늘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265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12.8% 증가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홈쇼핑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고마진 건강식·뷰티 상품군 비중 확대와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며 "연결 기준 실적은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