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그리스 정부기관에 보안 AI ‘퀘이사’ 공급...유럽 공공시장 진출

2025-12-18

에스투더블유(S2W)가 그리스 정부기관에 기업·기관용 보안 AI 솔루션 ‘퀘이사(QUAXAR)’를 공급하며 유럽 공공 시장 진출 포문을 열었다. 이번 공급은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에서 생성되는 사이버 위협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신종 위협 징후를 포착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에스투더블유는 퀘이사를 통해 그리스 정부가 자국을 표적으로 한 사이버 안보 위협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위협 정보를 구조화하고 분석 결과를 정책·보안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계약은 유럽연합사이버보안청(ENISA) 본부 소재국인 그리스에서 정부기관의 엄격한 성능 검증과 안전성 검토를 통과해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에스투더블유는 그간 국제기구와 아시아·중동 지역의 공공·정부기관을 중심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기술력과 보안성을 입증해 왔다.

업체는 이번 그리스 정부기관 레퍼런스를 교두보로 삼아 유럽 내 다른 정부기관과 공공부문으로의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시에 정부 대상 거래(B2G)에서 축적한 기술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간 거래(B2B)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민간 시장에서의 입지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 같은 전략은 최근 대만증권거래소와 철도청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해운사 에버그린해운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에스투더블유는 공공 레퍼런스를 민간 사업으로 연결하는 구조를 해외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유경 에스투더블유 해외사업총괄은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을 계기로 중동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그리스 정부기관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며 유럽 시장에서 사업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