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최상의 품질과 신뢰를 쌓다.. “에스티에이(STA)의 성공 비결”

2025-08-02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PCB 조립과 SMT(Surface Mount Technology) 전문기업인 에스티에이(STA)는 2005년 경기도 안양에서 설립된 이래, 우수한 품질과 단납기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소량 다품종 제품부터 대량 생산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다루며, PCB Artwork 및 PCB SMT, Ass'y, 자재 도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티에이는 “최상의 업무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소중한 제품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홍수 이사는 “우리는 끊임없는 인재양성과 지속적인 투자로 품질, 납기, 서비스의 고객 신뢰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005년 설립 이후, 에스티에이는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왔다. 2006년에는 경기 군포시에 SMD 1 LINE을 신설하고, KTF향 3G 중계기 양산을 시작했다.

이어 2007년에는 SMD 1 LINE을 증설하고, 수출용 DVR 양산을 진행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왔다. 또한, 2008년에는 방송, 통신장비 보드 생산업체로 등록되며, 업계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2010년에는 경기 안양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SMD 4 LINE을 증설하는 등 생산 능력을 강화했다. 2014년에는 인써트 및 수납땜 라인을 포함한 현장 증설을 진행하며, 생산 효율성을 높였다. 이후에도 무연 WAVE-SOLDER 장비 도입, 테스트 및 조립 라인 증설 등 지속적인 설비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2018년에는 LG 이노텍의 실사를 통과하며 업체로 등록되는 성과를 이루었고, ISO 90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 경영 체계를 확립했다. 최근에는 에브리봇 로봇 청소기와 5G 중계기 생산을 통해 첨단 기술 분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에스티에이는 이러한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최상의 생산설비를 보유함으로써 고객이 걱정 없이 소중한 제품을 위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한홍수 이사는 전했다.

에스티에이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