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장품 업계를 위한 미국 FDA 라벨 규정의 모든 것' 웨비나

2024-09-30

화장품협회 주관, 식약처 주최로 수출시 라벨링 규정 해결에 주력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오는 10월 29일 오전 9:30에 '한국 화장품 업계를 위한 미국 FDA라벨 규정의 모든 것'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하에 미국 FDA 라벨 규정에 대한 명확한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우리 화장품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진다.

협회에 따르면 미국에서 MoCRA(미국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이 시행된 이후 ,많은 한국 화장품 기업들이 미

국 수출 시 라벨링 규정에 대해 △한국의 ‘기능성 화장품’을 미국으로 수출시 라벨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외선차단제 기능을 함유한 화장품의 라벨링은 어떻게 하나요? △국문/영문 병기가 필요한 제품은 어떻게 라벨링 하나요? △소형 포장재인 경우, 어떻게 라벨링 해야 하나요? △소비자 유해사례 보고 연락처 기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착향제 알레르기 유발성분 라벨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의 질문이 많다는 설명이다.

이에 웨비나를 통해 미국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 시행이후 수출 라벨링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하고, 활용법을 널리 알려 불편함을 해소하겠다는 것.

이번 웨비나는 ㈜레지스트라(RegistrarCorp)의 제품,라벨표기,성분검토 부서장인 애너 베네벤테(Anna Benevente)가 연사로 나서며, 애너 베네벤테는 윌리엄 앤 메리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하였으며,2009년 4월부터 레지스트라에 재직 중이다.

그녀는 화장품,일반의약품, 식음료,건강보조식품,의료기기의 라벨링 전문가로,FDA규정 준수 여부 검토 및 수입 경보(Import Alert) 및 억류(DWPE) 대응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레지스트라는 미국 버지니아 주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USFDA인허가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2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며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30,000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설 등록, 제품 리스팅, ISO 27001 인증 소비자유해사례 보고 관리 소프트웨어, 라벨 제작 서비스, 화장품 트레이닝 과정을 포함하여 FDA MoCRA 규정 준수를 가장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로 특허 받은 소프

트웨어를 통한 ISO 감사 인증을 받은 시스템을 이용중이다. 기타 분야에서도 FDA와의 커뮤니케이션, 등록 및 리스팅 관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300명 이상의 규제 전문가가 소속되어 있을 뿐 아니라 FDA 규정 준수, 등록 및 억류 지원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한편 협회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한국 화장품 업계가 미국 라벨링 규정에 대한 실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견해다.

참가신청은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교육 메뉴 ☞해외 규제 교육 신청 게시판에서 웨비나 사전등록 안내 게시글 클릭 후, 링크(https://helpcosmetic.or.kr/pc/edu/edu04.php)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