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완전체' 월드투어 예고에 하이브 순매수 1위[주식 초고수는 지금]

2025-10-27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27일 오전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하이브, 디앤디파마텍, LG에너지솔루션, JYP Ent. 등으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하이브다. 현재 시각 전 거래일 대비 6.94% 오른 30만 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이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내년 봄 새 앨범 발매 및 ‘완전체’로 월드투어를 예고한 가운데, 증권가의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6월 슈가를 마지막으로 모든 멤버가 전역한 BTS는 최근 하이브와 함께 새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앨범은 6년 만의 완전체 신보로, 내년 3월 말 발매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블룸버그통신은 26일(현지시간) 관계자를 인용해 "BTS가 내년 전 세계 각지에서 총 65회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30회 이상은 북미 지역에서 열릴 전망이다.

박성호 LS증권 연구원은 "BTS의 월드투어 재개로 공연·MD·콘텐츠 등 전 부문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하이브는 내년 엔터테인먼트 업종 내 최선호주로, 실적 모멘텀이 가장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저연차 라인업도 기대된다. 박 연구원은 "하이브의 저연차 아티스트 라인업은 경쟁사 대비 강력하다고 판단된다"며 "엔하이픈은 올해 'WALK THE LINE' 투어를 통해 총 32회 공연, 약 93만명의 관객을 확보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르세라핌 역시 다음 달까지 이어질 월드 투어를 통해 약 34만명의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순매수 2위는 신약 개발 기업 디앤디파마텍이다. 디앤디파마텍은 전일 대비 13.42% 상승한 19만 1000원에 거래 중이다. 미국에서 임상 진행 중인 MASH(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 'DD01'의 임상 2상 1차 평가지표 및 12~24주 투약 결과가 미국간학회(AASLD)에서 'Late-Breaking Abstract' 구두발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힌 데 따라 매수세가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순매수 3위는 LG에너지솔루션이다. 현재 주가는 전장 대비 0.20% 오른 49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차전지의 업황 개선 기대감이 커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LG화학의 주가가 저평가됐다는 헤지펀드 주장도 일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헤지펀드 팰리서캐피탈은 2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LG화학 주식이 순자산가치(NAV) 대비 74% 할인된 주가에 거래되고 있다. 69조원(483억달러) 규모의 가치 격차가 존재한다"며 "국내 대기업 중 가장 저조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시가총액 3위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 지분 79%의 가치가 모회사 시가총액의 3배에 해당하지만 이를 정당하게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팰리서캐피탈은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의 홍콩 사무소를 이끌고 있다.

이날 순매도 상위 종목에는 두산에너빌리티, 삼성전자, 한국전력 등이 이름을 올렸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