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신규 패키지, 89달러에 판매
美내 고객층 확대·현지 소비자 소통 강화
바이오니아는 올 연초 아마존 USA를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발표한 데 이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몰을 신규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미국 자사몰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해 미국 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코스메르나의 차별화된 제품 정보와 사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탈모 관리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바이오니아는 이번 자사몰을 통해 코스메르나의 미국 내 고객층을 확대하고 현지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초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와 샘플 증정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몰을 통해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연령, 성별 등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규 고객층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바이오니아는 자사몰 오픈과 함께 올해 초 약 3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아마존 USA에서도 코스메르나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DATA BRIDGE에 따르면, 미국 탈모 제품 시장은 2027년 약 2조83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은 구매력이 높을 뿐 아니라, 코스메르나 제품에 대한 수요도 유독 높은 시장이다. 실제로, 코스메르나 글로벌 구매 사이트 출시 초기부터 미국 고객들이 전체 구매의 약 50%를 차지하며 중요한 소비자층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다른 국가의 아마존 플랫폼에서도 미국 소비자들이 꾸준히 해외 직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사례가 많아, 미국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미국 아마존과 자사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코스메르나 제품은 새롭게 설계된 2㎖ 패키지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버튼을 눌러 정량을 정확히 토출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원형 어플리케이터 팁을 통해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손쉽게 도포하고 마사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1박스(2㎖ x 1ea) 기준 89달러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이번 자사몰 오픈은 글로벌 시장에서 코스메르나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잠재력이 큰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과 자사몰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규 소비자층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