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버스, 통합로그관리 넘어 SIEM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 준비

2024-09-22

[PASCON 2024] “현재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는 LogCenter SIEM 제품 더욱 고도화

데일리시큐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하반기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PASCON 2024가 9월 10일 1,200여 명의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이너버스(대표 김형곤)는 2001년에 설립되어 '로그데이터(Log Data)'라는 전문 분야에 집중하여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인 로그센터(LogCenter)를 연구·개발하고 공급하는 데 전념해 왔다. 설립 이후 꾸준한 기술 연구와 개발을 통해 로그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했고, 그 결과 이 분야에서 8개의 특허를 보유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너버스는 현재 조달청 나라장터 통합로그관리 기준 11년 연속 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품목에서 꾸준히 선두를 지키며 통합로그관리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2020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내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이너버스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지만, 국내 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해외 진출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도 꾸준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너버스가 개발한 'LogCenter'는 통합로그관리의 핵심인 수집, 저장, 분석, 모니터링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솔루션으로, 복잡한 로그를 심플하게 다루는 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LogCenter는 핵심 기능에 집중함으로써 사용자가 로그를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하며, IT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Hyper Full-text Indexing 기술을 적용한 LogCenter는 이너버스가 보유한 8개의 특허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23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600개가 넘는 룰과 시나리오를 제공하며, 뛰어난 보안성으로 인해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사용자 관점을 고려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7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LogCenter는 국내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11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통합로그관리 기준 1위에 올랐으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LogCenter는 단순한 로그 수집 및 관리 솔루션을 넘어 실질적인 보안 위협 대응까지 아우르는 고도화된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SIEM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 준비

최근 로그 관리 분야는 단순한 로그 수집과 저장을 넘어 로그의 실시간 활용 및 모니터링에 대한 요구가 점점 커지면서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솔루션으로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너버스는 현재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는 LogCenter SIEM 제품을 더욱 고도화하고 발전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이너버스는 ‘LogCenter=로그관리 1등’이라는 고객 이미지는 확고히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LogCenter=SIEM 1등'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실시간 위협 감지 및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사이버 위협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너버스의 SIEM 솔루션의 탁월한 성능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너버스는 23년간 축적된 로그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LogCenter를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업계 1위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발전을 거듭해 사용 편의성을 최대화하고, 보안 담당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미래의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강력한 방어막을 제공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다.

앞으로 이너버스는 SIEM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다지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