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새 175% 늘어난 2억7천500만명…3천500만명차로 좁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를 겨냥해 출시한 스레드(Threads)의 이용자 수가 X를 추격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미 경제 매체 CNBC 방송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이하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3분기 기준 스레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억7천500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1년 전에 비해 175% 급증한 것으로, 지난 2분기 1억7천500만명에서 3개월 만에 1억명이 늘어났다.
저커버그는 "현재 매일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신규 등록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앱이 차세대 주요 소셜 앱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잔 리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현재로서는 스레드가 2025년 의미 있는 매출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면서도 "우리는 성장 궤도에 만족하고 있고, 커뮤니티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도입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레드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엑스와 격차를 좁혔다.
시장 정보 회사인 센서 타워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엑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약 3억1천만명에 달한다.
이는 머스크가 2022년 10월 당시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24% 줄어든 수준이다.
텍스트 기반의 스레드는 지난해 7월 엑스를 겨냥해 출시됐다.
출시 5일만에 가입자가 1억명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저커버그는 머스크 인수 이후 대규모 해고, 반유대주의 발언 등의 논란으로 엑스 이용자와 광고주들이 떨어져 나가는 틈을 파고들었다.
스레드 출시를 전후로 저커버그와 머스크가 '현피(현실에서 만나 싸움을 벌인다는 뜻)'를 두고 입씨름을 벌여 세계 최고 부호간 실제 격투에도 관심이 쏠렸다.
다만, 실제 격투기 케이지에서 마주하는 일은 현재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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