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전 세계 브랜드는 십이지신을 활용한 갖가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2025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이번에도 어김없이 뱀을 소재로 한 특별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새해를 특별한 소비로 시작하고 싶다면 이번 기사에 주목해 보자. 가볍게 지를 수 있는 6천 원대부터 큰 마음 먹어야 하는 50만 원대까지 올해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을 빠르게 만나보자.
1만 원 이하
스타벅스 해리포터 에디션 음료
출처 : 스타벅스 코리아
1만 원 이하로 뱀의 해를 기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인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를 6,500원에 마시면 되기 때문. 스타벅스는 2025년 새해부터 해리포터 IP를 활용해 음료와 MD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와 해리포터의 만남이 뱀의 해와 무슨 연관이 있나 싶은데 해리포터 세계관의 대표 기숙사 중 하나인 슬리데린의 상징이 뱀이다.
스타벅스 카드형 상품권 1만 원권 10,000원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는 슬리데린 기숙사 컨셉의 티 음료로 녹차와 매실이 조합되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스타벅스가 자체 개발한 시트러스 백에서 초록빛의 음료가 서서히 그라데이션으로 변해가는 재미까지 있다. 커피를 선호하거나 슬리데린을 좋아하지 않는 머글이라면 그리핀도르 컨셉의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1만 원대
러쉬 리버스 배쓰 밤
러쉬 리버스 배쓰 밤 (최저가 확인)
새해를 맞아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에서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2025 루나 뉴 이어'가 출시되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강한 생명력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했으며 새해를 맞아 새로운 기회를 잡고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한다.
물에 넣으면 주황색과 노란색의 형형색색으로 녹는 것이 매력적
러쉬의 2025 루나 뉴 이어 에디션 중에 하나인 리버스 배쓰 밤은 뱀이 똬리를 틀고 있는 모양이 압권이며 이름 또한 회복과 부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렌지와 라임 오일을 함유해 상큼하고 기분 좋은 향기를 맡으며 목욕 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매일 반복되는 목욕의 순간을 러쉬 리버스 배쓰 밤으로 하루 정도는 특별하게 해보는 건 어떨까.
5만 원대
몰스킨 이어 오브 스네이크 컬렉션
몰스킨 이어 오브 스네이크 컬렉션 (최저가 확인)
매년 연말 연초에 이번에는 다이어리를 작성해보겠노라 다짐하고 구매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게으름 때문이 아니라 디자인이 예쁘지 않아서 일 수 있다.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어 오브 스네이크 컬렉션' 다이어리가 있다면 올해는 다이어리를 끝까지 작성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리 내부에는 테마 스티커와 행운을 상징하는 봉투가 포함되어 있다
몰스킨 이어 오브 스네이크 컬렉션은 2가지 디자인의 다이어리로 구성된다. 갈색 바탕 위에 장미와 뱀이 그려진 로즈 노트는 패브릭 하드 커버로 제작되어 디자인과 내구성 모두 만족한다. 나뭇가지를 휘감은 뱀이 그려진 리프 다이어리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튼튼함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내지는 100g/m²로 구성해 필기감이 좋고 잉크 번짐은 적다.
10만 원대
나이키 운동화 신상 3종
나이키 덩크 로우 GS 루나 뉴 이어 (최저가 확인)
나이키는 2025년을 맞아 새로운 운동화 3종을 연이어 선보였다. 나이키가 한창 '컬러 놀이'에 빠져 일상에서 신기 어려운 운동화를 출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 신상은 비교적 대중적인 스타일로 나왔으니 새 신발을 신고 새해를 보내보자. 참고로 주니어, 여성용, 남성용으로 구분되니 사이즈를 다시 한 번 확인하자.
맨 처음 소개하는 나이키 운동화는 덩크 로우 GS 루나 뉴 이어 모델이다. 주니어 모델이라 사이즈는 225부터 250까지 고를 수 있어 청소년이나 성인 여성까지 착용이 가능하다. 어퍼는 화이트와 올리브 색으로 조합해 상큼함을 더해주고 측면에는 회색 스우시와 행운을 상징하는 매듭 디자인 스티치를 넣었다. 텅 부분에는 나이키 로고와 문구를 똬리를 튼 뱀으로 표현해 익살스러움을 넣었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07 LX 이어 오브 더 스네이크 (최저가 확인)
나이키 운동화의 스테디 셀러 에어 포스 1을 모델로 한 리미티드 에디션 '이어 오브 더 스네이크'는 화이트, 파라슈트 베이지, 팀 골드 색상을 메인으로 잡고 곳곳에 뱀 디테일을 넣었다. 텅에 들어간 태그를 레드 파이톤 패턴의 뱀 문양을 넣었고 후면 힐탭에는 뱀 문양의 유선형 패턴을 양각으로 새겼다. 여성용으로 출시되어 사이즈는 220부터 260까지 선택할 수 있다.
나이키 에어 조던 1 로우 OG 뱀의 해 (최저가 확인)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나이키 운동화는 에어 조던 1 로우 OG 뱀의 해로 어퍼를 깔끔한 서멋 화이트 컬러와 그레이, 민트로 조합해 가장 대중적으로 신기 좋다. 측면에 부착된 점프맨 태그를 뱀피 디자인으로 넣어 포인트를 더했다.
20만 원대
스와로브스키 쥬얼리
스와로브스키 스네이크 주얼리 컬렉션 (최저가 확인)
모던 크리스털 쥬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푸른 뱀의 띠를 맞아 스테이크 주얼리 컬렉션을 내놓았다. 그 중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인 20만 원대에 구매 가능한 주얼리 컬렉션 3종을 추천한다. 스네이크 브레이슬릿은 화이트 크리스털 펄과 지르코니아를 번갈아 세공해 제작했다. 중앙에는 지르코니아로 만든 뱀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꼬리에는 진주가 감싸여 있어 특별함과 고급스러움이 특징이다.
스네이크 펜던트는 화이트와 로즈 골드 색상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지르코니아로 세공한 스네이크와 함께 중앙에는 댄싱 스톤이 있어 독특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스네이크 드롭 이어링은 크리스털, 로듐 플래팅, 크리스털 진주, 지르코니아를 활용해 가장 예술적인 디테일이 들어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30만 원대
마샬 엠버튼 III 루나 뉴 이어 에디션 2025
마샬 엠버튼 III 루나 뉴 이어 에디션 2025 (구매는 여기서)
마샬의 스테디 셀러 블루투스 스피커 모델인 엠버튼 III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새롭게 나왔다. 측면 테두리는 뱀이 떠오르도록 녹색을 넣었고 마샬의 시그니처 전면 부분은 갈색에 주황색 한 스푼 넣은 색으로 재단장했다. 마샬 특유의 풍부한 베이스와 트루 스테레오포닉 사운드, 32시간 무선 재생, 블루투스 LE 오디오 등 디자인만큼 스피커 성능도 우수하다.
중국 아티스트와 협업한 스페셜 패키징 박스도 제공되니 버리지 말자
중국 베이징에서 활동하는 그래픽 아티스트 DARK QUESTION과의 협업으로 제품 뿐만 아니라 패키징 박스까지 특별한 디자인을 담았다. DARK QUESTION만의 사이키델릭하면서 빈티지스러운 그래픽이 그려져 있으니 제품을 구매한다면 박스를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도록 하자. 참고로 1월 10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50만 원대
한국금거래소 뱀 골드바 3.75g
한국금거래소 뱀 골드바 3.75g 575,010원
새해를 기념하면서 실용성도 챙기고 싶다면 한국금거래소에서 내놓은 뱀 골드바에 주목해 보자. 한국금거래소는 매년 12지신을 활용한 골드바를 선보이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뱀 골드바를 출시했다. 올해를 기념하는 목적으로 나를 위해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뱀띠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한다면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다.
골드바를 취급하는 곳 중에서 한국금거래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골드바를 보증서 기능을 할 수 있는 카드 케이스에 보관해 실용적이고 책자형 케이스도 제공되어 고급스럽다는 점이다. 골드바는 한국금거래소 자체 생산한 순도 999.9%이며 골드바 뒷면에 잠상 기법이 들어가 혹시 모를 위변조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
기획, 편집, 글 / 다나와 최정표 wjdvvy@cowave.kr
(c) 비교하며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