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지난 홀리데이 시즌 선보인 홀케이크의 12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시즌 제품 대비 199% 상승했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지난 11월 홀리데이 시즌에 발맞춰 2단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을 출시했다.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 무스에 상큼한 딸기 퓨레를 듬뿍 올려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달콤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눈처럼 하얀 화이트 글레이즈와 겨울에 가장 맛있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듬뿍 얹어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췄다는 호평을 받으며 연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딸기는 파티 중’이라는 사랑스러운 네이밍도 제품과 잘 어우러지며 주목을 받았다. 새하얀 글레이즈와 빨간 딸기의 화려한 비주얼은 눈으로 보는 파티가 되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입으로 즐기는 파티를 선사했다는 평이다.
실제 각종 SNS를 통해, 3단으로 쌓은 딸기의 풍성한 양이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 함께 나눠먹어도 부족하지 않았다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계속해서 이어지기도 했다.
이 외에도, 고물가 시대에 생과일을 풍성하게 올린 케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채널의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등이 홀케이크 성장의 주요인으로 손꼽힌다.
이에 힘입어, ‘딸기는 파티 중’은 지난해 홀리데이 시즌 선보인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대비 199% 상승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딸기는 파티 중’의 인기 견인으로 지난 12월 한 달간 홀케이크 전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성장하며 홀케이크 시장에서 할리스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할리스는 ‘딸기는 파티 중’의 성공을 면밀히 분석하여, 생과일을 듬뿍 활용한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할리스가 이미 매 시즌마다 제철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며 ‘과일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어, 향후 선보일 생과일 케이크 역시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할리스 장현지 브랜드전략본부장은 “제철 설향 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는 파티 중’은 연말 파티에 걸맞는 화려한 비주얼과 상큼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기획한 제품”이라며, “’딸기는 파티 중’에 보내주신 고객님들의 사랑에 감사드리며, 할리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를 통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메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할리스는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두 차례에 걸쳐 딸기 활용 메뉴를 출시하며 자타공인 ‘딸기 맛집’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설향 생딸기를 듬뿍 활용한 음료 2종과 케이크 5종을 선보였으며, 지난 3일에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니(minini)와 협업한 ‘미니니♥딸기 요거트 할리치노’와 ‘미니니♥딸기 요거트 돔케이크’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