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로 직장 잃은 분 돕습니다"

2025-02-03

LA시, 온라인으로 지원

구직·실업수당·건강보험 등

월~금요일까지 일일 2회

LA시가 이번 산불 피해로 실직한 시민들을 돕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했다.

캐런 배스 시장실은 실직자 취업 및 실업수당 청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줌미팅을 오는 26일까지 주 5일(월~금요일) 매일 2회씩(오전 10시와 오후 6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려면 온라인 (us02web.zoom.us/meeting/register/5QLE2P2NQFCq_SIufoWxfQ#/registration)으로 예약해야 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가주와 LA시 정부 관계자들이 직접 나서 산불 피해 지역 구인·구직 정보, 실업수당 신청 과정 및 조건, 건강보험 신청, 구직 훈련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다만, 오리엔테이션은 영어와 스페인어로 진행된다.

지난달 31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 가주고용개발국(EDD) 패트리샤 메델 담당은 “산불 이재민 지원을 신속하게 진행할 것”이라며 “오리엔테이션 참석자들은 추후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서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오리엔테이션은 30분가량 진행되며 중간 질의를 통해 필요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배스 시장은 “많은 시민이 산불 피해로 인한 정신적 충격뿐만 아니라 직장까지 잃어서 재정적인 어려움마저 겪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이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정부는 구직자들에게 연방 노동부가 운영 중인 통합 구직사이트( www.careeronestop.org)와 가주 직업 훈련을 돕는 사이트( edd.ca.gov/en/unemployment/California_Training_Benefits)를 방문하라고 당부했다. 또 피해로 인해 거동이 불편해진 시니어가 장애수당을 신청할 경우 EDD 사이트( edd.ca.gov/disability)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직자들을 위한 건강보험 정보는 커버드 캘리포니아( coveredc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인성 기자 [email protected]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