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이달의 추천 OTT 콘텐츠'...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등장"

2025-01-20

디즈니 + 독점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

김혜수 주연 '트리거'

OTT 시청 추천 이어폰 '샥즈 오픈핏 T910'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IT 제품을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진짜 벅스 라이프 시즌2>

장르: 다큐멘터리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전체 이용가

진짜 벅스 라이프는 픽사의 애니메이션 ‘벅스 라이프’로부터 영감을 받아 ‘네셔널지오그래픽’이 제작한 곤충 다큐멘터리다. 다큐멘터리의 명가로 알려진 네셔널지오그래픽이 제작을 담당했다는 것만으로 이미 퀄리티가 일부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다. 벅스 라이프 애니메이션을 마치 실사로 보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시즌 2가 등장했다.

드라마 <트리거>

장르: 범죄, 코미디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트리거는 김혜수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디즈니 + 독점 드라마다. 드라마의 소재부터가 다소 독특하다. 방송사의 탐사보도국을 배경으로 하며, 낙하산 PD가 살아남기 위해 취재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참고로 넷플릭스도 동명의 드라마를 2025년 상반기에 공개할 예정인데, 이름만 같고 완전 다른 작품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애니메이션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

장르: 히어로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미정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속하는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메인 세계관인 지구-199999에 속하지는 않지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접점을 지닌 작품이다. 제작 초기에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스파이더맨과 직접 연결되는 스토리로 제작되었을 예정이었지만, 클래식한 느낌의 다른 세계관으로 변경됐다.

영화 <암살>

장르: 액션

플랫폼: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이 작품은 2015년에 개봉한 액션 영화다. 개봉 당시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넷플릭스나 쿠팡 플레이에 이어 디즈니 +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1933년이다.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친일파 삼인방에 대한 암살 작전을 벌이는 것이 작품의 주된 내용이다.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발명가 월레스와 그의 반려견 그로밋의 이야기를 다룬 클레이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은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특히, 치즈로 된 달을 잘라 크래커에 얹어 먹는 장면이 유명하다. 월레스와 그로밋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음에도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특성상 신작 주기가 매우 긴 편이다. 실제로 이 작품도 16년만에 등장했다.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장르: 메디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미정

중증외상센터는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메디컬 드라마다. 일반적인 메디컬 드라마와 다르게 환자를 살릴수록 오히려 적자가 쌓인다는 대학병원의 중증외상팀을 다룬다. 작중 천재 외상 외과의로 등장한 주인공 백강혁은 중증외상팀을 중증외상센터로 만들어나간다. 참고로 작품에는 정지훈, 추영우 등이 출연한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IT기기

샥즈 오픈핏 T910

OTT 콘텐츠에 몰입하면서도 주변 소리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골전도 이어폰과 오픈형 이어폰 시장의 선두주자인 샥즈(SHOKZ)가 출시한 ‘오픈핏(OpenFit)’이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샥즈 오픈핏은 블루투스 5.2를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는 물론 블루투스가 내장된 스마트 TV에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영화나 드라마 속 대사부터 배경음악, 효과음까지 선명하게 들려주는 DirectPitch 기술과 OpenBass 저음 강화 알고리즘 덕분에 시청 내내 균형 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8.3g의 가벼운 무게와 귀에 밀착되는 유연한 디자인으로 긴 시간 콘텐츠를 즐겨도 귀에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