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스가 볼티지 레귤레이터가 장착된 LIN SBC(System Basis Chip) 제품인 E521.25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파워 매니지먼트 기능은 전력 소모가 결정적 요소가 되는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특히나 유용한 역할을 한다. E521.25는 스탠바이 및 슬립 모드를 지원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기준에 맞추어 대기 전류(quiescent current)를 매우 낮은 레벨로 컨트롤한다. 그 뿐 아니라, 시스템 내외부의 웨이크업 상황을 감지하면 볼티지 레귤레이터로 하여금 소비 전력을 낮은 수준으로 관리하도록 하고 그에 따라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E521.25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LIN BUS V2.1과 V2.2, SAE-J2602와 ISO9141 규격을 만족하는 LIN 트랜시버가 집적되어 있고, 5V에서 최대 18V까지의 동작 전압을 지원하며 특정 경우에서는 제한적으로 3.8V에서 최대 40V까지 지원한다.
△슬립 모드에서는 10μA (typical)의 소비전류를 지원하고, BUS의 누설전류 (leakage current)는 매우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며, 페일세이프(fail-safe) 동작을 위해 μC로 리셋 신호를 보내는 리셋 제네레이션(reset generation) 기능 역시 제공한다.
△설정에 따라 액티브 모드에서는 오차범위 ±2%, 스탠바이 모드에서는 오차범위 ±5% 로 3.3V 또는 5.0V를 지원하고, 슬립 모드에서 VDD는 오프된다. 주변부를 지원하는 공급 전류는 최대 100mA이다.
△QFN20L5와 SO8-EP의 두 가지 패키지로 공급되는 E521.25의 QFN 패키지 버전에는 μC 윈도우 워치독, 그리고 배터리 전압 (VBAT)을 모니터링하는 1:6 볼티지 디바이더가 탑재되어 있다.
△IC 자체에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보호하는 기능이 내제되어 있으며, IEC61000-4-2 규격에 맞추어 개발된 8kV ESD 프로텍션 기능은 BUS I/O 핀을 보호한다.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의 필수 요구 사항에 따라 EMC 규격 역시 준수했다.
E521.25는 LIN BUS를 인터페이스로 하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데, 특히 자동차 실내외 라이팅, 핸들의 온열 장치, 사이드 미러 스위치, 공압을 이용한 모션 시트 및 컴포트 시트, 도어 및 윈도우 컨트롤 장치 등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이라 할 수 있다.
위에 언급된 특장점 외에도 E521.25는 플래쉬 모드, 소비전류 최소화를 위한 BUS 풀업 경로 조정 기능, 데이터 전송(TXD) 단의 타임아웃 기능, 워치독 사이클 타임 조정 및 초기 전원 인가 후 윈도우 타임 확장 기능, 그리고 워치독 디버깅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50μA의 최소 소비 전류로 가동되는 페일세이프(fail-safe) 시스템 등의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