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맥도날드는 전날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500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걷고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다. 올해는 참가 규모가 지난해 3000명에서 5000명으로 확대됐는데, 참가 티켓이 오픈 3분 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행사에 뜻을 모아 주신 이곳 5000명의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화창한 5월의 날씨,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 분들과 함께 걸으며 따스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앰배서더로 행사에 참석한 유승호 배우도 축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약 5000명의 참가자와 협력사들의 후원으로 조성된 약 2억 1625만 원이 RMHC Korea에 전해졌다. RMHC Korea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이다.
주요 행사인 4㎞ 걷기가 시작된 후 평화광장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은 사전 기념품으로 제공된 티셔츠와 모자, 양말을 착용한 채 가족과 친구, 지인들과 함께 걸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한국맥도날드 및 협력사 임직원들과 유승호 배우도 걷기 코스에 직접 참여해 의미 있는 발걸음을 더했다.
걷기 행사 이후에도 한국맥도날드의 주요 파트너사인 매일유업, 오뚜기, 코카-콜라, 에쓰푸드, 델몬트, 선진 FS, 가농바이오, 타이슨푸드코리아, 마틴브라워코리아, 빔보 QSR 코리아, 신세계푸드, 풀무원, CJ 제일제당이 공식 후원사로서 행사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메인 무대에서는 가족 장기자랑 등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연과 프로그램이 진행돼, 즐거운 웃음을 전달하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해피워크는 단순한 걷기 행사를 넘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한 개최를 통해 맥도날드의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행사에 지난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연을 맺은 5개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원 어린이 100여 명을 초대해 소중한 추억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우리 주변의 영웅들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 계층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 끼로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특히 맥도날드는 최근 신규 매장 오픈 시 인근 지역아동센터에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