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광주 2025 양궁대회 공식 후원

2025-08-29

코오롱스포츠, 자원봉사자와 선수 의류 지원

세계양궁선수권대회, 76개국 731명 참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스포츠가 오는 9월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광주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29일 코오롱FnC는 이번 후원을 통해 코오롱스포츠는 자원봉사자와 경기 운영 인력을 위한 의류를 지원하고, 대회 기간 동안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양궁화 '아처삭스' 등 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세계 최초로 양궁화를 개발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6 리우올림픽부터 2024 파리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을 꾸준히 후원해왔다. 특히 파리올림픽에서는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전용 양궁화와 아처삭스를 선보였으며, 이후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Aim, Set, Shoot' 컬렉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 후원을 계기로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와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 개의 양궁 대회 중 하나로, 올해에는 총 76개국에서 731명의 선수 및 스태프가 참가한다. 예선과 본선 경기는 광주 국제양궁장에서 진행되며 결승전은 광주의 상징적 장소인 5·18 민주광장에서 열린다. 이처럼 국제적인 무대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정교한 경기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스포츠는 같은 달에 개최되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장애인 선수단과 자원봉사자 의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kyo@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