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2024년 안전감찰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2025-02-13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12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4년 안전감찰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안전감찰 유공 정부포상은 안전 분야 자체 감사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한 기관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행안부는 2018년부터 재난·안전관리 업무에 대한 감사·감찰 역량을 결집해 안전 분야 문제점을 적발·시정·개선으로 국민 생활 속에서 안전을 확보하고자 13개 중앙부처, 19개 지자체, 43개 공공기관 감사기구 등으로 구성한 안전감찰협의회를 운영 중이다.

한국수자원공사 감사실은 안전감찰협의회 구성기관으로서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안전 분야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있다.

국민 의견을 수렴해 감사에 반영하고, 감사 과정에서 안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수행하는 등 관련 규정과 업무체계도 함께 개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관리 내부통제 ▲안전 정책 및 제도 이행 실태 ▲신규사업 및 국민 이용 시설 안전 관리 체계 등 분야에서 불합리하거나 미비한 사항을 발굴해 개선한 점과 적극적인 안전 감찰 협력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삼규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는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국민 생활과 밀접한 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예방 중심 안전 감찰을 지속 추진해 국민 안전을 지키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