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랩, 한국기술교육대에 발전기금 2천만 원 기부

2025-07-18

천안 소재 전자부품 제조기업 ㈜쿨링랩(대표 이성봉)이 7월 17일(목)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에 2천만 원의 대학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쿨링랩이 기탁한 발전기금은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의 ‘천원의 아침밥’ 제공을 위한 재원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쿨링랩은 전자, 정보, 가전 기기 및 자동차 전장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전달하는 열소재 등을 개발 및 제조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이다. 핵심적 방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열전달 및 소재 관련 폭넓은 네크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성봉 대표는 “제 작은 정성이 어느새 한국을 대표하는 유수 대학으로 성장한 한국기술교육대 발전과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면서 “모교를 향한 동문들의 적극적 관심과 지속적인 발전기금 후원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한국기술교육대 산업기계공학과(93학번) 및 기계공학과 대학원(98학번. 지도교수 김광선) 그리고 최고경영자과정 12기 동문으로서 모교에 많은 애정을 갖고 있다.

열전달 분야에서 다양한 업무 및 경험을 쌓아 2023년부터 ㈜쿨링랩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충남테크노파크 성장기업상,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 등을 수상했다.

유길상 총장은 “이성봉 대표께서 탁월한 경영능력과 리더십으로 사회의 귀감이 됨은 물론 대학 명성에 크게 기여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면서 “변화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