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침피내접종 '우수 효능에 편리성·경제성·동물복지까지'

2025-10-23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국히프라, 이상육 감소 통해 수익보전 '축산물 안전도'

접종기기 계속 진화 '스마트화'...피내접종 백신 속속 출시

한국히프라(한국사업부문장 노상현)는 지난 22일 대전에 있는 인터시티호텔에서 ‘무침피내접종 현재와 미래’ 세미나를 열고, 무침피내접종을 통한 효율적 돼지 질병 관리 방안 등을 알렸다.

이날 세미나에서 신재혁 도드람양돈농협동물병원 수의사는 “똑같은 출하성적이라고 해도, 이상육 발생에 따라 농가 수익이 확 달라진다. 무침주사는 이상육 감소를 이끌어낼 수 있다. 아울러 주사침 잔류 방지 등 축산물 안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알렉스 우 히프라 본사 수의사는 “히프라가 자체개발해 내놓고 있는 무침주사기 ‘히프라더믹’은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계속 진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선보인 ‘히프라더믹 3.0’은 가장 가벼울 뿐 아니라 접종 속도·시간, 총 접종 회수, 백신병 반복 사용, 세척 여부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페르난도 히프라 본사 수의사는 “스페인 등 유럽에서는 ‘로살리아’라는 고병원성 PRRS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히프라 ‘유니스트레인 PRRS’는 ‘로살리아’는 물론, 북미형 고병원성 PRRS에 대해서도 임상증상, 폐사 감소 등 우수 방어력을 갖췄다. 히프라는 근육접종(2ml)과 무침피내접종(0.2ml)용으로 ‘유니스트레인 PRRS’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현동 히프라 수의사는 “‘마이써코 ID’는 피내접종 써코(PCV2)·마이코(MH) 혼합백신이다. ‘히프라더믹’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종할 수 있다. 특히 써코의 경우, 유럽 허가등록 단계부터 PCV2 a, b, d형 방어 효과를 입증해냈다”고 강조했다.

한국히프라가 제공하는 무침피내접종은

‘히프라더믹’, 백신접종 과정 추적·관리 '인체공학적 설계'

‘유니스트레인’ 고병원성 PRRS 방어...‘마이써코 ID’, PCV2 a·b·d 모두 방어

무침피내접종기기 ‘히프라더믹’을 활용해 PRRS백신 ‘유니스트레인 ID’와 써코·마이코 혼합백신 ‘마이써코 ID’를 접종하게 된다.

이러한 무침 피내접종 방식은 우수 효능 뿐 아니라 편리성·경제성에 동물복지·친환경까지 실현토록 한다.

‘히프라더믹’은 전자식으로 균일한 압력을 유지해 일정 백신액을 정확히 진피층에 분산시킨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사용이 쉽다. 더욱이 백신 접종과정을 추적·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무침주사기’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노상현 히프라 한국사업부문장은 “히프라는 수이셍, 비퓨어 등 혁신적인 백신을 출시해 왔다. 무침피내접종 역시 이상육 감소, 수익 향상, 동물복지 등 많은 혜택을 준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공급해 국내 양돈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