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애니메이션 팬들의 팬심을 자극할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신작 출시일이 공개됐다. 새로운 시리즈 라인업과 함께 예약 구매 특전이 소개됐다. 넥슨은 대표 온라인 축구 게임 FC온라인을 실제 축구 경기 관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랜딩 룸을 전북현대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 마련했다.

◇‘슈로대’ 신작 8월 발매=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가정용 최신작인 ‘슈퍼로봇대전 Y’를 8월 28일 발매한다.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스팀(PC)에서 각각 출시된다. 슈퍼로봇대전 Y에는 ‘SSSS.다이나제논’, ‘고질라: 싱귤러 포인트’,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즌 1’이 시리즈 최초로 출전한다. ‘극장판 마크로스 격정의 왈큐레’, ‘겟타 로보 아크’는 가정용 시리즈에 처음 수록된다.
이밖에 마크로스가 10년 만에 다시 슈로대에 참전했고 마징카이저는 주인공 카부토 코우지가 원작 오리지널 성우인 이시마루 히로야의 목소리로 복귀했다. ‘용자 라이딘’도 다시 등장한다.
패키지 초회 동봉 및 다운로드 버전 예약 구매 특전으로 ‘사이바스터’, ‘슈퍼로봇대전 V’의 주인공 기체인 ‘뱅 넥스’, ‘그란 뱅’을 입수할 수 있는 추가 에어리어 미션이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 즐기고 두끼 떡볶이 먹자=컴투스(078340)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11주년을 기념해 국내 떡볶이 브랜드 ‘두끼’와 특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두끼 매장에서 식사하거나 포장 구매 시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쿠폰이 제공된다.
매장에서 선보이는 ‘서머너즈 워’ 컬래버 소스 레시피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시피 인증 사진을 공식 카페에 업로드하면 게임 재화 뿐 아니라 추첨을 통해 두끼 식사권, 공식 굿즈, 고급 소환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 대상 즉석 쿠폰 이벤트를 통해 10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두끼 식사권을 준다. 두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축하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FC온라인 즐기러 전주성 가자=넥슨이 전북현대모터스FC의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 온라인 축구게임 ‘EA스포츠 FC온라인’(이하 FC온라인)의 브랜딩 룸 ‘FC 온라인 라운지’를 운영한다. FC 온라인 라운지는 FC온라인의 e스포츠 경기장과 현실 축구경기장의 경계를 허무는 콘셉트로 조성됐다. 내부에 총 4대의 PC와 중계 모니터를 비치해 FC온라인 플레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딩 룸은 2025년 시즌 종료까지 운영된다.
넥슨과 전북현대는 브랜딩 룸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0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관람객이 함께 FC온라인 라운지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다음 달 6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북현대 가족 팬들을 초청해 FC온라인 이벤트 경기 및 대전과의 홈경기를 관람한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홍콩에 뜬다=그라비티가 ‘2025 홍콩 국제 라이선싱 쇼’에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과 이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 포리포리 포링(PORIPORI PORING)’을 출품한다. 28~30일 홍콩 종합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전 세계 라이센시 및 브랜드가 참가해 최신 업계 동향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 포리포리 포링’ 애니메이션 방영 영업, 신규 제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소개 등 관련 사업을 논의하고 유망한 IP 및 브랜드를 발굴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부스 정면에 라그나로크 온라인, 옆면에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및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 포리포리 포링을 배치해 게임, 캐릭터 브랜드, 애니메이션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는 라그나로크 IP의 확장성을 강조했다.

◇TFT, 총상금 2000만원 인플루언서 매치 개최=라이엇 게임즈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세트 14 ‘사이버 시티’ 출시를 기념해 22일까지 총상금 2000만 원 규모의 인플루언서 매치 ‘뒤집개 쟁탈전: 세력 전쟁’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거리의 악마’, ‘엑소테크’, ‘신성기업’, ‘범죄 조직’ 등 사이버 시티의 주요 시너지를 테마로 각 시너지를 대표하는 리더 4인(한동숙, 팔차선, 울프, 따효니)이 팀을 이뤄 대결을 펼치는 형식이다. 각 팀은 2명의 인플루언서 팀원을 추가로 선정해 팀 단위 경합을 벌이며 점령한 영역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라이엇은 인플루언서 매치를 기념해 TFT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한 이용자들은 응원 댓글을 통해 보물 토큰 등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방송은 치지직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