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세금 없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비법을 공개한 '꾸준히 연 15% 수익 내는 노후 준비 비법'(1편)이 출간됐다. 1990년생 저자인 방은혜는 배우자와 자녀 없이 노후를 맞이하는 미래를 준비해 왔다. 주택연금, 국민연금, 개인연금보험 3가지로 노후 준비를 생각했으나, 개인연금보험 구조를 살펴보는 과정에서 경제와 재테크에 눈을 떴다.

이 책은 저자가 채권, 주식, 환율 투자를 경험하면서 알아낸 세금 없이 고수익이 가능한 환율 투자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환율 투자는 소득으로 잡히지 않아 건강보험료와 종합소득세에 부과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환율 투자를 제시한다. 어려운 분석이 아닌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술되었다.
저자는 노후 준비가 경제와 맞닿아 있어 인플레이션 상승, 화폐가치 하락을 기초로 설계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채권, 주식, 환율 투자를 진행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풀어 나가며 치열한 고민 끝에 노후 준비에 팁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모았다. 앞으로 나올 후속작에서는 실전 환율 투자에서 필요한 내용과 그래프 자료들을 첨부해 담아낼 예정이다. 부크크. 값 1만 원.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