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경, 밥 먹어도 선명한 복근 유지하는 비결 이것! (옹스타일)

2025-02-21

이성경이 선명한 복근을 만들기 위한 운동 비결을 밝혔다.

지난 20일 가수 임슬옹의 유튜브 채널 ‘옹스타일’에는 ‘임슬옹의 걸스옹탑 | 두 번째 게스트 이성경 뮤지컬 알라딘에서 열연하고 있는 성경이의 운동 루틴 강의, 인간 댕댕이 모먼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영상에는 배우 이성경이 출연해 임슬옹, 김태성(히든천재)과 함께 식사를 하며 운동 루틴, 듀엣곡, 뮤지컬 등 다양한 얘기를 나눴다.

임슬옹은 이성경에게 “너 자스민하는 거 진짜 예쁘더라”라며 칭찬을 시작했다. 이성경은 현재 뮤지컬 ‘알라딘’에서 자스민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이에 이성경이 자스민 분장을 하고 찍은 사진을 보여주자 임슬옹과 김태성은 “복근이 엄청나다”라며 감탄했다. 사진 속 이성경은 배가 훤히 드러난 의상을 입고 있었는데, 선명한 복근이 눈길을 끌었다.

이성경은 “복근은 원래 있었다. 전보다 더 진해지긴 했다. 노출이 있는 옷을 입어야 하니까”라며 “제가 굶으면서 노래할 것도 아니고 원래 운동하던 거에서 좀 더 신경을 썼다. 자기 전에 운동 10분 더 하고 그런다”라고 밝혔다.

이후 이성경은 운동 루틴을 보여주겠다 제안한다. 그러면서 임슬옹에게 “제가 플랭크 하는 거 한 번 따라해보겠냐. 근데 ‘못따라한다’에 30만원 건다”라며 도발했다. 자극받은 임슬옹은 “나 헬스 20년차야. 플랭크 잘 한다”라고 말했다.

이성경은 자리를 옮겨 복근 운동 루틴을 직접 선보였다. 우선 첫 번째로 기본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버틴다. 이후 골반을 양측으로 기울이며 각 30초를 버틴다. 다음으로는 골반을 좌우로 30초 움직이고, 양측 팔로 몸을 지탱한 후 반대 손을 위로 뻗는다.

이성경은 “이렇게 한 세트 하면 4분이 지난다. 그러면 30초 정도 쉬고, 그 다음에는 옆구리 운동하고 복횡근 운동하면 된다. 복횡근 운동을 해야 밥 먹을 때 배가 안 나온다”며 “복횡근은 복부 제일 안쪽을 잡아주는 기본 근육이다”라고 마무리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