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새 정부 에너지정책 이행 ‘탄소중립 신산업 TF’ 가동

2025-07-02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이승재, 이하 에기평)은 새 정부 에너지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기관장 직속 ‘탄소중립 신산업 태스크포스(TF)’를 지난 6월 30일(월)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신산업 태스크포스 하부는 ‘탄소중립 추진팀’과 ‘에너지AI 신산업 육성팀’으로 구성된다.

‘탄소중립 추진팀’은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고속도로 핵심기술 개발, 태양광 생태계 복원과 풍력 경쟁력 강화, 전력 계통 유연성 확보, 지능형 전력망 활용 등을 수행하고, ‘에너지AI 신산업 육성팀’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AI를 활용한 효율향상과 신사업 모델 발굴, 공공데이터와 연계한 AI 솔루션, 기후테크 산업육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후속으로 재생에너지 선순환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술혁신본부의 재생에너지실을 선임부서로 개편할 계획이다.

이는 에기평이 기존의 원전 수출은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동시에 재생에너지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 확대를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에기평 이승재 원장은 “에너지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새 정부 에너지 대전환과 에너지신산업 육성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정부에 제안할 것”이라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