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체코, 이차전지로 잇다…글로벌 협력 시동

2025-10-23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는 23일 대전TP 어울림플라자에서 체코배터리클러스터(CBC·Czech Battery Cluster), 대전이차전지기업협의회와 이차전지 기술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우연 대전TP 원장, 토마스 카즈다(Tomas Kazda) 체코배터리클러스터 회장, 홍영진 대전이차전지기업협의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의 의미를 공유하고 향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3개 기관은 △산업용 배터리 기술 분야 공동연구 △정보 교류 및 기술 트렌드 공유 △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 △상호 인력 교류 및 프로젝트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체코배터리클러스터(CBC)는 2022년 설립된 산·학·연 협의체이며 체코내 이차전지 산업의 기술협력, 공급망 연계, 공동 연구개발 및 투자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유럽 내 주요 배터리 기술 허브로 성장하고 있다.

대전TP는 이러한 CBC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의 기술 경쟁력과 체코의 산업 인프라를 연계해 기술 교류의 폭을 넓히고 상호 보완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체코는 유럽의 대표적 자동차 생산국이자 배터리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의 우수한 이차전지 기술력과 체코의 산업 인프라가 결합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혁신 시너지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