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지난 28~30일 충남 태안군 몽산포 해변에서 열린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에서 글로벌 여행 캠페인 ‘즐거운 여정(Playful Journeys)’의 시작을 알렸다. 주요 언론과 여행사, 인플루언서,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 캐딜락‧쉐보레 등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캘리포니아 여행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캠페인의 메인 콘텐트는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이다. 참가자들은 서울 경복궁에서 캐딜락의 전기차 ‘리릭’과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태안 몽산포 해변까지 이동한 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AI 기술을 접목한 ‘로드트립 허브(Road Trips Hub)’ 서비스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AI 챗봇을 통해 70여 개의 로드트립 코스를 맞춤형으로 제안해주는 서비스다. 원하는 여행 루트를 찾거나 예산별 계획을 구체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어도 지원한다. 일명 ‘로드 트립 베이스캠프 포토존’에는 쉐보레의 유명 픽업트럭 ‘콜로라도’와 해변 용품 등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가 준비한 와인 코너에서는 다양한 캘리포니아산 와인이 무료로 깔렸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김세경 셰프(한남동 세스타)는 캘리포니아식 BBQ 디너를 선보였다.
캘리포니아는 올초 로스앤젤레스(LA)를 덮친 산불로 관광 산업이 타격을 입자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캐나다‧멕시코‧영국‧호주‧일본‧중국‧독일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전개된다.
이번 고아웃 캠프 축제에도 디즈니랜드 리조트,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몬터레이 관광청, 산타크루즈 카운티 관광청,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시타델 아울렛, 애너하임 관광청, 어바인 관광청,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팜스프링스 관광청 등이 참여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안성희 이사는 “로드트립이 캘리포니아의 DNA”라면서 “캘리포니아에서 여행의 본질적인 의미와 자유를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