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2024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서 ESG 부분 수상

2024-07-08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지난 5일 마포구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2024 제19회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전직 환경부 장관인 이규용 위원장을 중심으로 문화체육관광부·행정안전부 등 정부 부처 전·현직자로 구성된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ESG경영 등 친환경 경영 실천에 노력을 기울이는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및 시상한다.

SH공사는 친환경, 사회, 지배구조 외 비재무적 경영요소를 심사하는 ESG경영 부문에서 ▲환경경영 전담조직 신설 및 역량강화 ▲기후변화대응 가이드라인 수립 ▲그린인프라 확충 ▲에너지 절감 및 신재생 에너지 사용 노력 ▲ 환경 공법 발굴 및 녹색건물 적용 확대 ▲녹색제품 구매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헌동 SH공사 대표는 “탄소중립과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하는 ESG경영의 가치는 기업 활동의 핵심이자 국제적 패러다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 SH공사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ESG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시민의 행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