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몰입형 AI 쇼핑 기능 공식 출시… 체형에 맞는 옷 찾기부터 메이크업 시도까지

2025-03-07

구글(Google)이 쇼핑 경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새로운 AI 기능을 발표했다. 이제 패션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시도하며, 다양한 체형에 맞는 의류를 미리 체험할 수 있게 됐다. 5일(현지 시간) 구글 블로그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이제 미국의 모든 구글 모바일 사용자들은 '비전 매치(vision match)' 기능을 통해 마음속에 그리는 의상을 실제 제품과 매칭할 수 있다. 이전에는 랩스(Labs)에서 실험적으로 운영됐던 이 기능은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옷의 모습을 보여주고 유사한 구매 가능한 제품을 제안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찾고자 하는 의상을 검색하고 "찾을 수 없나요? 직접 만들어 보세요"라는 프롬프트로 스크롤하면 된다. 구글은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용자는 자신의 비전을 더 구체화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탐색할 수 있다.

구글의 AR 뷰티 기능 역시 제미나이(Gemini) 모델의 도움으로 더욱 향상됐다. 이번 주부터 미국 쇼핑객들은 유명인, 인플루언서, 뷰티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메이크업 제품을 가상으로 시도하고 쇼핑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에서 특정 유명인의 메이크업 룩이나 "봄 메이크업"과 같은 용어를 검색하면 해당 룩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을 시도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소프트 글램(soft glam)"을 검색하면 중성적인 속눈썹, 장밋빛 블러셔, 미묘한 립글로스 등을 자신의 얼굴에 가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다. 구글의 최신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 덕분에 다양한 브랜드의 립스틱,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등 전체 메이크업 스타일을 한꺼번에 탐색할 수 있다.

구글은 가상 피팅 도구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과 가장 공감할 수 있는 모델에 의상을 시각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웹에서 수백 개의 브랜드의 바지와 스커트를 시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제공된다.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구글 검색 또는 구글 쇼핑 탭을 사용하여 바지나 스커트를 검색하고 "try on" 배지가 포함된 결과를 선택하면 된다. XXS부터 XXL까지 다양한 실제 모델에 의상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길이 정확도와 브랜드 스타일링을 개선하기 위해 구글은 머신러닝 모델을 업데이트하여 매칭되는 상의부터 모델이 신고 있는 신발까지 전체 룩을 생성한다.

구글의 이러한 몰입형 쇼핑 기능들은, 구글의 AI 모델과 쇼핑 그래프(Shopping Graph)를 결합하여 패션과 뷰티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더 정보에 기반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더 쉽게 찾고, 구매 전에 어떻게 어울릴지 더 잘 시각화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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