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오늘(19일) 이슈 종합]4조 현금부자 두나무도…사업다각화 활로는 결국 ‘부동산’ 등

2024-09-19

■ 4조 현금부자 두나무도…사업다각화 활로는 결국 ‘부동산’

약 4조원의 현금자산을 보유한 두나무가 최근 수천억 규모의 삼성동 부지 및 건물을 직매입하며 본격적으로 부동산 개발 사업에 뛰어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 '알·테·쉬' 발암물질 또 검출…이번엔 가습기살균제·장신구

중국 이커머스 업체에서 판매하는 생활화학제품과 액세서리에서 또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 쉬인에서 판매하는 접착제와 방향제 등 생활화학제품과 액세서리 8개 중 1개는 국내 안전기준에 맞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 ‘GS·현대·CJ’ 홈쇼핑 3사, 중소기업 상생 ‘낙제점’

TV홈쇼핑을 운영하는 GS리테일, 현대홈쇼핑, CJ ENM이 중소기업지원 활성화와 중소기업상품 판로확대 등 공적책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주담대 변동금리 또 내려간다…코픽스 3개월 연속 하락

시장금리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 기준인 (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석 달 연속 하락했다. 19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8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전월(3.42%) 대비 0.06%p 하락한 3.36%로 집계됐다.

■ [社告] EBN 소비자 포럼, K-제약·바이오의 미래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 EBN이 오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반포 변변한스튜디오에서 ‘To the global big pharma’를 주제로 <제12회 소비자포럼 2024>를 개최합니다.

■ SK이노·E&S 합병 청신호…주식매수청구권 3300억원대 추산

SK이노베이션과 SK E&S 합병의 마지막 관문인 SK이노베이션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규모가 3300억원대에 그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양사의 합병작업도 순조롭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실손 자동청구…당국·보험사 참여율 높이기 사활

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가 당장 다음달 시행되지만 시행일에 맞춰 참여하는 병원은 극소수다. 실손보험은 '국민보험'으로 불리는 만큼 국정감사에서도 도마 위에 오를 수 있어 당국과 보험업계, 이해 관계자들이 참여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막판 조율 중이다. 남은 한달 비용 조율 등을 마무리짓지 못하면 반쪽자리 출범이 불가피 하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